검색

일본 도쿄에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존 설치

- 작게+ 크게

김규아 기자
기사입력 2017-04-11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를 위해 도쿄를 방문중인 최문순 지사는 일본의 중심지 도쿄 신주쿠의 코리아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 올림픽 홍보존설치 제막식에 참석해 코리아센터를 방문한 일본인 시민을 대상으로 올림픽 기념품을 나눠주는 등 올림픽 홍보 행사를 가졌다.

이날 올림픽 홍보존설치식에는 최문순 지사, 이준규 일본대사, 후루오야미쓰오일본지사회사무총장 등과 주일한국문화원장 일본 내 한국 관련기관 대표와 일본인 일반시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후에는 2020도쿄올림픽·패럴림픽대회조직위원회를 방문해 모리 요시로 조직위원장과 면담하고 동계올림픽 개최 지역간 경제협력 포럼 참석을 요청하는 2018년 평창과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연계한 공동홍보 및 지원 등 포괄적 협력 체계 구축을 논의했다.

또한 한국 특파원들과의 간담을 통해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상황과 G-1년 테스트 이벤트 결과를 설명하고내년에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최문순 지사는 “이제 1년도 남지 않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준비 및 홍보에 총력을 기울여,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의 많은 손님들이 우리 강원도를 방문하고, 한번 오신 손님이 두 번, 세 번, 다시 찾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다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