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어린 아이들 납중독, 조기 발견해야...뇌·신경조직 손상시킬 수 있어

- 작게+ 크게

김기철 기자
기사입력 2017-04-28

납중독은 신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성장하는 과정에 있는 어린 아이들은 파급 효과가 더 크다. 배아 세포 단계나 태아 단계는 물론 이후 성인이 될 때까지도 그 영향력은 심각하다.

 

어린 아이들이 이런 위험에 노출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초기에 충분히 진단하지 못하고 있다고 CNN27(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국 소아과 관계자들은 많은 주에서 어린 아이들 혈관 속의 납 수치에 대한 충분한 검사를 하고 있지 않다고 말한다.

In the United States, pediatric health care providers are not doing enough testing of children's blood lead levels in many states,

 

미국 38개주와 컬럼비아 특별구는 재해조절 통제 센터에 보고를 했는데, 1999년에서 2010년까지 자료를 보면 증가된 납 수치에 대해서 반 이상의 주들이 보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왔다.

 

납 중독은 신체의 모든 조직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뇌와 신경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다. 이는 성장과 발달을 서서히 저해하고 학업과 행동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IQ 저하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청력과 언어 장애를 야기한다.

Lead exposure can affect nearly every system in the body and can damage the brain and nervous system. It can slow growth and development and lead to learning and behavior problems including reduced IQ,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nd hearing and speech problem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다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