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호주, 모바일 인터넷사용환경 세계 134개국중 1위

- 작게+ 크게

Kate Kwon 기자
기사입력 2017-05-01

호주는 모바일 인터넷사용 환경에서 세계 134개국중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지난달 28일 세계일보가 전했다.

 

세계이동통신 사업자협회는 사람들이 모발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핵심요소로 네트워크 인프라(infrastructure) 지불능력(Affordability) 소비자 수용성(Consumer readiness) 컨텐츠(Content) 등 4 가지에 대한 각 항목별 점수를 매겨 순위를 발표했다.


호주는 국민이 인터넷 활용의 이점과 기술을 충분히 알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소비자 수용부문에서 최고 94.9점을 받았다. 호주는 4가지 항목에서 84.7점을 받아 전체 합산 전체 1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3G, 4G 모바일 다운로드 속도 이용자 백만 명 당 서비스 인력 등을 조사하는 인프라 부문에서 82.7점을 받아 1위를 한 반면, 소비자 수용성과 콘텐츠 부문에선 10위 안에 들지 못했다. 모바일 지불능력 항목에선 8위를 차지해 총 80.7점을 받아 전체 14위를 기록했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 협회는 국제사회 인터넷 사용 확산 노력에 부흥하기 위해 134개국을 대상으로 모바일 연결성을 처음으로 조사하게 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다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