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인공지능 '상담봇' 관리 전문인력 양성

- 작게+ 크게

김규아 기자
기사입력 2017-06-06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오는 7일부터 인공지능 상담봇 관리 전문 인력인 ‘VA Master’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간을 대신해 상담하는 인공지능 상담봇(Virtual Assistant)24시간 대응이 가능해 기존 상담원이 대응하지 못하는 시간에도 상담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이를 활용한 챗봇 비즈니스 모델이 확대 되고 있다.

강원센터는 최근 쇼핑, 숙박예약, 음식배달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인공지능 상담봇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관리할 전문 인력인 인공지능 상담봇 관리 전문가 양성과정을 마련했다.

VA Master
강원센터가 지난해 9월부터 국내 최초로 실시한 실습 중심의 인공지능 학습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AI TUTOR 양성과정의 심화 및 취업연계과정이다.

강원센터는 지금까지 AI TUTOR 1,2기 과정을 운영했으며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인공지능 기초 이론 및 플랫폼 활용 엔진 실습 등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AI TUTOR 1,2기를 대상으로 VA Master 양성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7일부터 매주 수요일 강원센터에서 진행되며 VA Master 양성과정 수료 이후에는 인공지능 관련분야로 취업지원이 이루어진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난해 강원센터에서 AI TUTOR 1기를 수료한 16명 중 9명이 인공지능 관련 산업체에 취업을 했다”며VA Master 양성과정을 통해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미래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다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