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 추수감사절 ‘칠면조구이‘ 요리 대신 주문 늘어

- 작게+ 크게

Julie Go 기자
기사입력 2017-11-16

▲ 추수감사절의 칠면조구이 저녁 테이블 (구글프리이미지)     © 뉴스다임


미국의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이 1주일(11월23일. 매년 11월 마지막 목요일)뒤로 다가왔다.

 

연휴가 길어 반갑지만 집집마다 모처럼 모이는 가족들과 나눌 음식장만이 큰 부담이다. 특히 시간이 많이 걸리는 칠면조를 집에서 요리하는 대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를 원한다.

 

커다란 칠면조 고기 한 마리를 통째로 제대로 구우려면 오븐에 몇시간씩 넣고 조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때로는 겉을 태우기도 하고 속살이 질기거나 퍽퍽한 고기맛에 명절을 망칠 수도 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시내 유명 음식점이나 대소형 식품점에서 맛있고 편리한 칠면조 구이를 주문 판매하고 있다.

 

잘 구워진 칠면조구이를 기호에 맞는 전문음식점에서 직접 주문하는 가정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추수감사절 칠면조구이 주문은 패키지형으로 이루어지는데 칠면조구이 한 가지만 선택할 수도 있고, 만찬 테이블을 가득채울 수 있는 각종 요리를 선택 주문할 수도 있다.

 

추수감사절 만찬 테이블에는 주로 칠면조구이, 그레이비 소스, 크랜베리 소스, 스터핑, 햄, 샐러드, 감자요리, 콩, 옥수수, 디너롤빵, 옥수수빵, 치즈 케이크, 호박파이 등이 차려진다.

 

대부분의 칠면조 구이의 값은 한 마리에 5~7만원 선이고, 기본적인 만찬 테이블 요리의 주문은 2십만원 정도이다. 요즘은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콩으로 만든 칠면조 구이나 햄 및 각종 만찬 요리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한편, 고객이 칠면조구이를 주문하는 수만큼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선을 베푸는 곳도 많다. 텍사스의 한 음식점은 고객의 칠면조구이 주문 1개당 아동기아기금(Children’s Hunger Fund)을 통해 4명의 아동들에게 무료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다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