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날씨] 아침 기온 5도 이하 '추워'...강원도 한파특보

- 작게+ 크게

고현아 기자
기사입력 2020-10-29

오늘(29일) 대부분의 지역 아침 기온이 5도 이하(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산지는 0도 이하)로 떨어지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5도 내외에 머물러 춥겠다.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와 충북북부, 경북북부에는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10도 이상 낮겠고, 한파특보가 발표되지 않은 지역에서도 어제보다 6~9도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바란다.

 

또한, 모레까지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많겠고,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가을철 수확 시기에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추위는 오늘 아침 절정을 이룬 후 기온이 차차 오르겠으나,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내일과 모레도 내륙에서는 복사냉각에 의해 아침 기온이 5도 이하(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 산지는 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다.

 

▲ 자료제공 :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오늘 낮 최고기온은 15~20도가 되겠고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14~20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제주도산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주의바란다.

 

서해남부먼바다는 내일까지, 동해먼바다는 내일,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모레까지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사고에 주의바란다.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좋음' ~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날씨,미세먼지,한파,대기건조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다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