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세종시, 블랙박스 스마트 제보 시민 참여단 모집

- 작게+ 크게

김경희 기자
기사입력 2020-10-29

세종특별자치시가 ‘블랙박스 스마트 제보 서비스’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다음 달 6일까지 범죄 없는 안전도시 세종을 함께 만들어갈 시민 참여단을 모집한다.

 

이번 서비스는 범죄사건 현장이 녹화된 블랙박스 영상을 자동으로 찾아 운전자에게 알려주면 운전자가 영상을 제보하는 방식으로, 참여 시민에게는 최신 블랙박스가 무상으로 제공·설치된다.

 

이번 시범사업은 시가 조달청 공모사업인 ‘2020년 제2차 혁신시제품 테스트’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수행하는 사업으로, 블랙박스(300대)와 스마트폰 제보 앱을 지원받아 테스트 및 시험운영을 진행한다.

 

300명의 제보단은 자율방범대, 학원차량, 쓰레기 수거 차량, 도시교통공사 등 지역 공동체 200명과 일반시민 100명으로 구성되며, 신청 자격은 범죄사건 관련 제보 요청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는 세종시 거주 19세 이상 시민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제보단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 신청방법을 참고해 오는 11월 6일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시 전역을 대상으로 하되 주택가, 원룸촌 등 CCTV 사각지대에 거주하는 운전자 중심으로 선정할 계획으로, 결과는 11월 중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기존 현장 탐문수사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범죄 없는 안전도시 세종 건설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시 블랙박스 제보단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다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