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날씨] 주말 다시 추워져 '영하권'...밤부터 전라서해안·제주도 '눈'

- 작게+ 크게

고현아 기자
기사입력 2021-01-16

오늘(16일)과 내일(17일) 낮 기온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머물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7도가 되겠고, 내일 낮 최고기온은 -3~4도가 되겠다.

 

내일은 오늘보다 3~5도 더 떨어져, 경기내륙과 강원영서의 아침 기온이 -15도 내외, 그 밖의 수도권과 충북, 경북은 -10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다.

 

자료제공: 기상청 날씨누리   © 뉴스다임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오늘 밤부터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 차차 눈이 강해져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전북과 전남, 제주도에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은 늦은 오후에,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북은 밤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모레 오후까지 이어지면서 경기도와 강원도, 충북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14일 오후 고비사막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일부 서해안지역에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다.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상태는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국이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영하권 아침, 내일도 영하권, 오늘부터 눈 내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다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