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시, '119 구급대' 백신 이상반응 환자 이송체계 구축

- 작게+ 크게

정효정 기자
기사입력 2021-03-04

서울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첫 날 이상반응이 발생해 119 구급대에서 이송한 환자는 11명이며 메스꺼움, 두통, 발열 등 경미한 증상이 발생해 의료기관으로 신속히 이송했다”고 4일 밝혔다.

 

또한 백신 접종 후 질병상담도 14건이 있었으며, 대부분 근육통, 오한 등의 가벼운 증상문의였다. 서울종합방재센터는 백신접종 이상반응을 포함한 119 신고 접수시 적절한 응급처치지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백신 접종이 실시됨에 따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응급 의료자원 정보를 실시간 파악해 “백신 접종 관련 이상반응 환자 신속 이송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시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귀가해 이상반응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의료상담을 24시간 실시한다”면서 “119에서는 의료상담을 통해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의료기관 이송이 필요한 환자에 대해서는 신속히 이송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 24개 소방서장은 백신 접종 관련 환자 이송 체계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보건소, 백신 접종센터, 요양원 등 접종 장소에 대해 접종 일정 및 출동 정보 등을 사전에 파악해 대비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접종받을 수 있도록 접종 장소에 대한 화재 예방 대책을 추진, 특별관리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뉴스다임. All rights reserved.